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으러 서울의 GC녹십자아이메드 강북의원을 당일로 갔다온 이야기입니다.

    2년 전 대장내시경(용종 1개 제거)을 받아 이번에는 수면 위내시경만 신청해서 당일로 갔다올 수 있었습니다..

     

    건강검진은 2년에 한번씩 받아도 내가 무엇을 받았는지 무엇을 받아야 하는지 매번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번부터는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녹십자아이메드(강북) 건강검진 이야기를 저의 중심으로 남겨봅니다.

     

     

    녹십자아이메드 강북의원 건강검진
    만족도(★★★★★)


     

    녹십자아이메드 강북센터 가기(KTX·지하철)

     

    • 준비물 : 신분증(여권)
    • 주소 : 서울시 중구 을지로 179 을지트윈타워 10층(을지로4가 241-1)

     

    직장인 건강검진으로 녹십자아이메드(강북) 건강검진을 8시 30분 예약하고 집에서 용산역까지 KTX를 타고 7시 30분까지 도착.

     

    용산역에서 녹십자아이메드가 있는 을지로4가역까지 지하철로 15분 거리

     

     

    지하철을 타고 을지로4가역 10번 출구로 나와 좌측 을지트윈타워로 진입합니다.

     

    을지트윈타워 1층에서 3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면 녹십자아이메드 건강검진 전용엘리베이터가 나와 이걸 타고 10층으로 이동하니 8시 15분까지 도착하였습니다.

     

     

    녹십자아이메드 건강검진

    10층에서는 먼저 신분증 가지고 원무과에 접수팔찌 지급검진복 환급1. 문진을 시작으로 건강검진이 시작됩니다.

     

     

    건강검진 받는 사람이 많았지만 검사 체계가 잘되어 있어 검진받는게 어렵다란 생각이 안들었으며, 건물도 새건물이라 깔끔했습니다. (검사 체계가 꼭 컨베이어 벨트에 몸을 맞기는 느낌)

     

    저는 문진 시 선생님께서 조언해주길 대장유산균검사(대변 채취)를 선택하였는데 이 검사는 유산균검사로 큰 의미가 없으니 수면 위내시경을 진행할때 비타민주사로 대체하는 것을 권하여 문진에서 수정하였습니다.

    ※ 평소에 유산균을 잘 챙겨먹고 있어 다음 검진부터는 대장유산균검사는 절대 신청하지 않을 예정

     

    10층에서 문진과 흉부촬영을 마치고 계단을 통해 9층으로 내려갑니다.

    9층으로 내려가면 바로 안내데스크가 나오며, 먼저 안내데스크에 팔찌를 터치하면 검진 받을 위치를 안내해 줍니다.

     

    안내데스크에서는 예약했던 검진 중 교체 또는 추가하고 싶은 검진을 이야기 하면 친절한 설명과 함께 처리해줍니다.

    안내데스크

     

    여기서는 "번호"와 "팔찌 찍기" 이 두가지만 기억하면 검사는 어렵지 않습니다.

    검사받을 때 팁으로, 소변검사는 초음파검사가 끝나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 소변이 마려우시면 안내데스크 또는 검사 받는곳의 간호사에게 미리 말하여 초음파검사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건강검진 선택

    뇌혈관(MRA), 남성암8종 위험도, EG-Gut(장내세균), 위내시경(수면), 공통정밀검사(초음파 및 간기능검사 등)

     

    검사 순서

    ※ 사람에 따라 순서는 다름

     

    2. 체성분

    4. 청력

    5. 동맥경화(혈관노화 탄력도검사)

    6. 심전도(허혈성심질화 부정맥검사)

    8. 시력

    9. 혈압

    11. 안압/안저

    16. 골밀도(골다공증 검사)

    21. MRI

    • 검사항목 : 뇌 혈관(MRA)
      - 뇌혈관협착, 뇌혈관이상, 뇌동맥류, 뇌혈액순환원활여부 등 뇌혈관 정밀검사(3D영상)

    20. 초음파(갑상선, 복부대동맥, 상복부, 전립선)

    12. 소변

    13. 채혈

    • 내시경 전처지 비타민주사 체혈

    14. 내시경동의서

    •  저의 경우 수면 위내시경은 2~3분, 회복실에서 비타민주사 맞으며 18분. 총 20분정도 소요

     

     

    내시경에서 깨어나 자리에서 일어나면 직원이 수면 위내시경에 대한 사진자료를 보며 결과에 대한 간단한 설명 후, 안내데스크에 팔찌 찍고 건강검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탈의실로 이동하여 옷갈아 입고 원무과에 번호표 뽑아 순번 기다린 후 팔찌를 반납한 후, 원무과 맞은편 카페테리아의 죽 식사권으로 허기진 배를 달랬습니다.

     

    카페테리아 옆으로 치과가 있어 이때 아니면 또 시간내서 치과가기 힘들것 같아 치석제거(스케일링)를 위해 방문하여 정기검진을 받으니 "치경부 마모증"(치아의 머리와 뿌리 경계 부위 치아 표면이 마모되어 패임)이 있는 치아 2개를 때우고 치석제거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치과 치료비 : 113,700원)

    (치과만 방문해서 치아를 때울 시 8만원, 검진할인 적용 시 5만원)

     

    치과에서는 칫솔질을 너무 세게하지 말고 부드럽게 하라고 권장하였으며 치경부 마모가 2곳 더 있지만 치아가 시리지 않아 나중으로 미뤘습니다.

     

     

    8시 20분에 도착하여 건강검진 + 치과 검진까지 마무리하고 을지트윈타워 건물을 나오니 12시가 되었습니다. 

     

    이글을 참고하여 몸관리 및 2년 후 건강검진 선택에도 참고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건강검진 결과

     

    결국은 살을 빼야하는 건가 보다....ㅠㅜ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녹십자아이메드 강북의원 건강검진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