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및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마스크가 필수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지를 위해 KF94 이상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습니다. 



    식품의약안전처가 의약외품으로 허가한 보건용 마스크는 KF다음으로 오는 숫자가 커질수록 입자의 차단 효과가 커지지만 일반인은 94이상을 쓰면 산소 투과율이 낮아 숨쉬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성인도 숨쉬기 힘들어 하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 아이도 역시나 답답하다고 안쓰려고 합니다.


    그래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마스크를 구입하려고 마트를 가봐도 마스크는 눈에 보이지 않고 인터넷 구입은 가격이 점점점점 높아지며 결국은 품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입도 어렵고 확진자만 늘어나는 이런 시국에 부담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키친타올을 이용한 일회용 마스크 만들어 봤습니다.



    ▼ 준비물 ▼

    키친타올 1장(유한킴버리의 빨아쓰는 키친타올 스카트), 스테이플러, 고무줄 2개




    먼저 스카트 키친타올을 뒤집어 줍니다. ▼



    키친타올을 5번에서 10번 정도로 접어주세요. 

    저는 8번 접었습니다. 




    가장자리에 고무줄을 끼우고 스테이플러로 고정해 주세요 




    어린이는 가장자리를 많이 접고

    성인은 가장자리를 조금만 접어서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좌) 어린이용, (우) 어른용



    잘 펴서 모양을 잡아주면

    키친타올로 일회용 마스크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서 착용해 보면 질병관리본부가 권고하는 KF94 이상의 마스크와는 비교할 수 없지만 일반 마스크를 착용한 느낌입니다.



    빨아쓰는 키친타올이라 잘 찢어지지도 않고 튼튼해서 하루정도 쓰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급하실때 이방법을 써보시는걸 추천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아니더라도 주방에서나 야외에서 급하게 마스크를 사용할때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이번 신종코로나바이러스사태를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